[다이어트정보]탄수화물을 끊었을 때 몸의 반응은 어떨까요?

반응형


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

오늘은 탄수화물을 끊었을 때 일어나는 몸의 반응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.


다이어트


우선 좋은 반응 먼저 알려드릴께요!


좋은 반응으로는 우선 일시적으로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한다고 하네요. 그리고 탄수화물이 없어지면서 지방이 태워지기 시작한다고 합니다. 이 반응으로 지방이 줄어들며 다이어트가 되는 효과가 있을 수 있겠네요. 그러면서 자연스래 뱃살도 점점 줄어들겠죠. 거기다 지방이 줄어들며 당뇨병 위험도 낮아진다고 합니다. 그리고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하는분들은 고단백 식사를 함께 하는데요 고단백질 식사를 할 경우 근육이 강화되는 효과 까지 일어난다고 합니다!         

 


하지만 무조건 좋은 것만 있을 순 없죠 나쁜 반응 역시 함께 있는데요 

이번엔 탄수화물을 끊었을때 나타나는 단점에 대해 알아보겠습니다.

우선 비정상적으로 지방이 사용되며 몸에서 ' 케토시스' 가 발생한다고 합니다. 그러면서 세로토닌의 분비가 감소하며 우울해 진다고 하네요. 보통 맛있는 음식들은 대부분 탄수화물 음식이죠,

맛있는 음식을 먹지 못해 우울해 지는 건 아니나 봅니다.

그러면서 자연스레 탄수화물 음식에 대한 욕구가 심해지며 피로감과 무 기력감을 쉽게 느낀다고 하네요. 거기다 탄수화물의 부족으로 인해 변비 까지 생긴다고 하니 무조건 적인 탄수화물의 단절은 전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는 걸 알 수 있겠네요.

적당한 수준의 탄수화물 섭취를 해 가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. 




우리 다 같이 열심히 운동해서 다이어트에 성공 하도록 해요!

반응형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